본문내용 바로가기
마곡지구 공항대로 ‘마곡 GMG엘스타 상가’…대기업, 관광지, 역세권 프리미엄 다 갖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7-06-28 16:49:46   폰트크기 변경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를 품은 입지 내 수익형부동산은 확실한 수익이 보장됨과 동시에 투자가치도 높아진다.

 

하지만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상가를 찾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만큼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상가의 우수성이 돋보이며, 투자자도 많이 몰린다. 정확한 테마가 설정된 상가는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오르며, 성공적인 투자처로써 그 가치를 뽐낸다.

 

최근 서울 한 복판에서도 이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가 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고정수요, 배후수요, 유동인구를 모두 갖춘 상가로 테마까지 정확하게 설계돼 인기를 누리는 곳이 있다”며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에 자리한 곳으로써 상가투자의 메카로 정평이 나있다”고 설명했다.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은 인근 고정수요 외에도 LG사이언스파크 등 30여개가 넘는 대기업 입주행렬과 대규모 도심관광지인 서울식물원이 조성되고 있는 곳이다. 그 중심에 ‘마곡GMG엘스타상가’가 분양 중이다.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고정수요에 이어 역세권, 관광지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로써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실제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은 핵심상권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유는 고정수요 확보가 확실한 입지에서 굵직한 대기업은 물론 일반 기업들까지 입주가 확정돼 있고,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테마식물원 서울식물원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서울식물원은 현재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조성면적으로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테마식물원으로 지어지고 있다. 향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평가 된다.

 

또한 마곡지구 공항대로 근린공원도 조성 예정이다. 근린공원 역시 서울식물원과 함께 공항대로 북쪽 상가 분양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미 확정된 유동인구 외에도 공원 방문객이라는 추가적인 인구가 증가함으로써 인근 상가는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때문에 현재 가치도 이미 우수하지만 이를 넘어 미래가치가 상당하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특히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트리플 역세권을 갖춘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에 위치하며 주요도로, 버스노선까지 갖춰 교통의 허브로 가치를 드높인다. 더욱이 마곡지구의 대표 역세권인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로써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현재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확보하고 있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정평이 나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LG사이언스파크 바로 앞에 위치한다. 또 서울식물원을 품은 특수성까지 더해져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마곡지구 역세권 알짜배기 상가로써 역세권, 관광지, 녹지 등의 프리미엄이 상당해 부동산 전문가들이 눈 여겨 보고 있는 상가로써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이에 지엠지엘스타 상가분양은 뜨거운 관심 속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고정수요를 넘어 유동인구, 서울식물원 및 마곡근린공원 이용객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마곡 GMG엘스타 상가 분양관계자는 “대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에 교통망 호재까지 몰려있는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의 대표 상업시설로써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다양한 MD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마곡지구를 대표하는 메카로 급부상하기 위해 융복합 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주민, 관광객, 유동인구 등 동시에 만족을 충족할 수 있는 상가 구성에 중점을 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업종을 구상하고 있다. 지하 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 메디칼 특화층으로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상가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이다.

 

한편, 마곡역 기점 첫 상가면서 마곡역 외에도 총 6개 지하철 역(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등)이 둘러싸인 지엠지엘스타상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까지 자리한다. 또한 김포공항, 인천공항이 가까운 지리적 장점이 돋보이며 주요도로는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와 더불어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이 있다.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인 마곡GMG엘스타상가 분양홍보관은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H 3층에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