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혁신도시 내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몸값 상승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7-07-25 10:45:44   폰트크기 변경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부지에 위치한 ‘드림IT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
   

 

혁신도시 내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의 몸값이 오르고 있다. 최근 부동산으로 각광받는 지식산업센터도 입주수요가 풍부한 혁신도시 안에 위치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이전이 거의 완료돼 연관기업과 협력업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그만큼 입주수요가 다른 지역보다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진주혁신도시의 경우 혁신도시 효과와 더불어 진주 정촌면에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개발이 확정돼 향후 관련기업 및 협력업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같은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진주혁신도시내 클러스터 부지에 이달 12일부터 분양에 들어간 ‘드림IT밸리’ 지식산업센터도 최근 인기리에 분양 중에 있다.

 

대지면적 5,148㎡에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되는 ‘드림IT밸리’는 지식산업센터 141실, 근린상가 53실로 총 194실로 구성돼 있다.

 

센터는 혁신도시내 입주수요는 물론, KTX 진주역, 진주IC, 문산IC가 인접해 사통팔달의 남해안 중심거점에 위치한다. 또한 준공시기가 2019년 주거단지 입주와 맞물려 지속적인 수요증가와 함께, 상권 활성화도 예상된다.

 

여기에다 ‘드림IT밸리’는 특화된 외관에다 희소성 높은 중소형 오피스의 희소가치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미래비전 또한 밝게 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부동산으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혁신도시내 위치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가 많다”며 “이는 지식산업센터가 고정적인 임대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부동산인만큼 입주수요가 풍부한 곳일수록 인기가 많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에 분양하는 ‘드림IT밸리’의 경우 중소형 섹션으로 상품들을 구성해 희소성 때문에 임대시에는 고정적인 임대수입과 동시에 매각시에는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드림IT밸리’는 혁신도시효과는 물론,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와 함께 단지앞 상업시설 없는 대규모 연구단지와 한림풀에버, 중흥 S클래스등 4천여세대의 주거단지와 인접해 임대수요는 그 어느 곳보다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주혁신도시 내 먼저 분양에 들어간 진주 윙스타워(2017년 완공예정)의 경우 근린상가는 벌써 분양이 완료됐으며, 현재는 분양권 거래가 진행중일만큼 인기가 높다. 지식산업센터도 근린상가 분양호조에 힘입어 업무가 편리하고 생활 편의성도 높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는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에나로 85(충무공동 31-10) 2층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