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돈 되는 소형투자…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각종 세제 혜택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8-03-26 11:32:56   폰트크기 변경      
   

 

다양한 세금감면 혜택 등이 적용되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도 사로잡는다.

 

비즈니스에 적합한 여건과 설계 등은 물론 각종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재산세와 취득세 감면 등의 다양한 세제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인기다.

 

이렇다 보니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보다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동산 정책에도 큰 제약이 없어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 중소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보니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라며, “이런 가운데 수도권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로 우수한 교통망과 생활인프라 확보된 다산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다산신도시에서 다양한 세제혜택이 제공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투자자들과 입주기업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에 제공되는 지식산업센터 만의 다양한 세제혜택은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른 2019년 12월 31일까지 입주업체 대상 장기 저금리융자(정부정책자금 저금리 대출)로 최대 70~80% 융자가 가능하다. 또한 한해 50% 취득세를 감면할 수 있어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고 5년간 35.7%의 재산세 감면도 가능하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산신도시의 우수한 교통망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중앙선 도농역이 가까운 거리에 있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도 가까이 있어 강남접근성이 좋다. 또한 작년에 개통한 구리-포천고속도로와 2025년 완공을 앞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바로 연결되어 있다. 여기에 북부간선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울양양고속도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을 통한 화물업체 등의 물류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갖춘 다양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도보권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구리 사농동과 남양주 퇴계원 일원에 지식산업단지와 주거·복합시설이 조성되는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가 2026년 완공 예정이어서 이 일대의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원스톱 행정복지센터인 다산 행정복지센터도 사업지 인근에 조성 예정이어서 지식산업센터, 상가, 기숙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인근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인프라까지 갖춰 투자 상품으로 가치가 높다. 바로 앞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춰 상가 투자에 있어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유승종합건설이 공급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스케일을 자랑하는 이 지식산업센터의 전체 연면적은 61,559.07㎡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와 브릿지로 연결하여 업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성하여 개방감 높여 상가시설 활성화에 유리하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방문 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