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롯데정보통신, 블록체인 플랫폼 ‘랄프 체인’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30 13:54:27   폰트크기 변경      
원하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손쉬운 적용 가능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마용득)은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랄프 체인(LALP Chain, LOTTE Agile Ledger Platform Chain)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마용득)은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랄프 체인(LALP Chain, LOTTE Agile Ledger Platform Chain)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들도 웹(Web)상에서 클릭 몇 번 만으로도 블록체인 네트워크(그룹, 피어, 채널 등)를 구성하고, 스마트컨트랙(Smart Contract) 검증ㆍ배포는 물론 관리환경까지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랄프 체인은 정보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인 ‘캐모마일 부트(Camobile boot)’를 기반으로 하이퍼렛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지원한다.

캐모마일 부트는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MSA, Micro Service Architecture)가 적용돼 있다. 기존에 하나로 구성된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작은 단위로 쪼개서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와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고(GO), 노드제이에스(Node.js), 자바(Java)와 같은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두 지원하고, 스마트 컨트랙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개발 지원 도구를 제공해 개발 시간은 단축시키고, 편의를 한층 높였다.

이 밖에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항목 및 상태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관리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안종호기자 jho@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안종호 기자
jho@c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