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존슨콘트롤즈, 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09-04 15:12:50   폰트크기 변경      
135년 쌓아온 빌딩 전문성과 최첨단 기술 결합
   



존슨콘트롤즈가 새 오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오픈블루)’를 공개했다.

오픈블루는 존슨콘트롤즈 빌딩 기술과 각종 센서, 관련 설비들을 클라우드로 연결하고 인공지능,  빅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다. 빌딩 모니터링과 제어뿐만 아니라 자동 화재 탐지 및 화재 진압 시스템, 보안 시스템, 실내공기질 개선 시스템 등 빌딩 내 모든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해 최고의 솔루션을 구현한다. 존슨콘트롤즈의 빌딩 기술에 포춘 100대 기술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더한 오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는 공유 공간을 보다 안전하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

핵심은 연결성이다. 오픈블루는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돼 빌딩을 보다 역동적인 공간으로 만들어간다. 고객은 오픈블루 플랫폼을 통해 빌딩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빌딩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고유한 정체성을 갖게 된다.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는 “빌딩은 움직이지 않는 자산에서 역동적인 자원으로 변화하고 있다. 오픈블루는 존슨콘트롤즈 사업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전 세계 고객이 미래를 대비해 공간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블루 플랫폼은 기존의 운영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과 IT 시스템, 디지털 트윈처럼 AI, 최첨단 기술로 작동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제공한다. 존슨콘트롤즈는 전 세계 포춘 100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오픈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AI, 주요 빌딩 시스템과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에 대한 앞선 전문성을 함께 제공한다.

 

문수아기자 moon@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c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