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로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어르신 보청기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1 11:27:59   폰트크기 변경      

사진: 구로구청 제공


[대한경제=서용원 기자]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난청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청기 지원에 나선다.

구로구는 어르신 보청기 구입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다음달부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만 65세 이상인 어르신으로 △이비인후과 전문의로부터 난청 진단을 받고 △구로구에 주민등록 후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1순위)와 △기초연금수급자(2순위)다.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돼 지원받았거나 타 기관 및 단체에서 5년 내에 지원을 받았던 자는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최고 99만원, 기초연금수급자의 경우 77만원이다. 초기 적합비용이 포함된 금액으로 후기 적합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구입비가 지원액 이하일 경우 구입 지출 금액만 지급한다.

상반기에 50명, 하반기에 50명을 모집하며 상반기 신청을 원하는 이는 다음달 10일부터 28일까지 필요 서류를 갖춰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하반기 신청은 7월 중 받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난청이 있지만 청각장애 기준에는 해당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이 사업을 마련했다”며 “난청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생활의 불편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용원기자 ant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서용원 기자
ant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