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안국약품, AG갤러리 수상작가 교류 모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15 09:04:51   폰트크기 변경      
역대 신진작가들간의 정보교류 및 미술계의 생존 전략 논의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안국약품은 역대 AG신진작가대상에서 선정된 작가들이 모여 미술작가들간의 첨예한 정보공유와 미술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을 위한 교류 모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는 안국문화재단에서는 미술만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주요 핵심사업으로 신진작가 발굴프로젝트인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을 개최해 2018년부터 해마다 6명의 선정작가를 선발하고 있다.

AG갤러리 전경사진 / 사진: 안국약품 제공

이들 선정작가에 대한 기본적인 특혜는 신진작가들이 미술계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기본적인 기획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부여와 이들 작가들이 미술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에 맞춰 개인경영 컨설팅을 해주는 작가컨설팅 프로그램을 상시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선정작가들간의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모인 자리에서 앞서 선정작가로 선발되어 활발히 활동상황을 보여주고 있는 선배 작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궁금증 등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참여자 중 올해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나하 작가는 “여타 작가 공모 프로그램들과 차별화 되어있는 점은 선정 이후 끊임없는 기획전시 참여기회와 전시 때마다 작품 매입 등의 지원 그리고 컨설팅 등이 인상적이며 나중에 작가로 성공하더라도 친정과도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라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2부
김호윤 기자
khy275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