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직스테크놀로지-아키테코그룹, 스마트 그린건축·ESG 플랫폼 구축 협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22 10:12:52   폰트크기 변경      

엄신조 직스테크놀로지 대표(오른쪽)와 고정림 아키테코그룹 지오디엔티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아키테코그룹 사옥에서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직스테크놀로지

[대한경제=김민수 기자]직스테크놀로지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아키테코그룹 사옥에서 과 아키테코그룹 지오디엔티와 스마트 그린 건축ㆍ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직스테크놀로지의 ‘ZYX 인공지능(AI) 디자이너(Designer)’ 기술력을 활용해 스마트 그린 건축ㆍESG 플랫폼’을 구축하고, 플랫폼 사용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ZYX AI 디자이너는 AI, 컴퓨터 비전,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설계 도구다. 


환경 및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키테코그룹은 ZYX AI 디자이너 기술을 통해 자사 기술 및 플랫폼을 시각화하는 동시에 스마트 그린건축ㆍESG 플랫폼을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아키테코그룹 지오디엔티는 지난해 12월부터 전직원이 직스캐드를 사용하고 있다.

엄신조 직스테크놀로지 대표는 “양사의 기술력 결합으로 지구환경을 지키는 탄소중립 시대가 빠르게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