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체험 부스 운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24 12:34:50   폰트크기 변경      
10년째 교육 기부로 ‘항공안전체험교실’ 운영…누적 참여 인원 28만9535명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이 제주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 제주항공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객실승무원 교육기부 사업을 지속하며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제주항공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제15회 제주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밖에 지난 18일에는 전남 담양 고서초등학교를 찾아 객실승무원 직무에 관심이 있는 6학년 어린이 1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도 진행했다. 이날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안전체험교육은 물론 객실승무원의 역할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한 진로교육도 실시했다.

제주항공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안전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ㆍ중학교와 어린이ㆍ청소년 단체 및 시설 등을 찾아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28만9535명이 참여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항공 여행 수요가 크게 늘며 항공 안전의 중요도 또한 늘고 있다”며 “항공여행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7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실제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실적과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등을 고려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제주항공의 객실승무원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양질의 지적 재산을 공유하고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