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롯데캐슬’ 올해 1~8월 온라인 포스팅 1만7000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25 09:00:5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흥순 기자]롯데건설의 브랜드 ‘롯데캐슬’이 25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 조사 결과 서울시민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조사 결과 올 1~8월 기간 응답자가 자신의 지역을 나타낸 브랜드 아파트 관련 포스팅 가운데 롯데캐슬 정보량이 1만7285건으로 조사 대상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롯데건설이 서울 광진구에 공급한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지난 8월 서울 1순위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는 등 이례적인 청약 기록을 세우며 100% 완판됐다.

또 롯데건설이 지난 7월 서울시 동대문구에 공급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에서는 2만1322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242대 1, 최고 32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리서치 조사 결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는 각각 1만6016건과 1만3040건으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상품성 높은 단지 공급으로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아파트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서치 조사 결과 4~10위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두산건설 ‘위브’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 ‘더샵’ △동부건설 ‘센트레빌’ △SK에코플랜트 ‘SK뷰’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태영건설 ‘데시앙’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 방식은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 포스팅 중 작성자의 지역이 드러난 정보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박흥순 기자 soon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박흥순 기자
soon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