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비맥주, '건전음주의 날' 맞아 캠페인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27 16:00:21   폰트크기 변경      

서울 강남구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 이예승 오비맥주 맥주문화교육팀장이 '비어 프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 AB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0년 제정한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프로답게 즐겨요! 슬기로운 음주생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 AB인베브는 올바른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9월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는 책임있게 음주를 즐기자는 취지로 3가지 활동을 펼쳤다. 우선 자신의 음주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문항을 공유해 올바른 음주습관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자녀들과 함께 음주 후에는 운전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했다.

또 임직원 가족과 지인 40여명을 서울 강남구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 초청해 오비맥주 제품과 논알코올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2015년 AB인베브와 함께 ‘글로벌 스마트 드링킹 목표’를 수립하고 ‘스마트 드링킹’ 캠페인을 통해 음주운전, 미성년자 음주, 폭음 등 알코올 오남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