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블로코엑스와이지, 블록체인 기술 지원을 통한 ESG 생태계 조성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0-24 10:25:47   폰트크기 변경      
ESG 멤버십 플랫폼 ‘CCCV’, 기업간 ESG 상생협력 MOU 체결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블록체인 기반 공동 사업 수행을 위해 친환경 산행을 선도하는 단체 ‘클린하이커스’와 WEB3 기술 공급 기업 ‘해시브랜드’ 2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성공적인 착수와 수행을 목표로 블로코엑스와이지와 클린하이커스, 해시브랜드의 공동의 목표를 반영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적인 활용과 지속 가능한 환경 및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블로코엑스와이지와 식목일을 맞이하여 클린하이킹을 진행했던 클린하이커스는 등산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클린하이킹을 시작으로 친환경 아웃도어 여행 문화를 만드는 커뮤니티 그룹이다.

자연에서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에서 나아가 인간의 흔적을 적극적으로 지워가며 선한 영향력을 만들자는 'Leave Good trace'를 슬로건으로 활동하며 직접 주운 쓰레기로 산 정상에서 정크아트를 만드는 참여형 공공예술을 통해 녹색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클린하이커스는 ‘놀이처럼 게임처럼 친환경 실천하는 것‘을 가장 지속 가능한 방법이라 여기며 아웃도어와 환경, 예술과 놀이를 결합한 문화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해시브랜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2019년 11월 설립되었다. 기업에게 Web3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자체적으로 Web3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ESG 환경 캠페인 앵그리 웨일즈 클럽(Angry Whales Club)의 시스템을 개발해 기업에게 ESG 캠페인 개설 및 이력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웹3 오픈배지 공인인증 서비스는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해 자신의 신원과 자격을 증명할 수 있으며, 오픈배지 관리 시스템인 CCOB를 활용해 체계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현재 국제 특허 등록된 오픈배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증명 받아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및 해외진출 지원사업’에서 지원하는 14개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되어 새로운 ESG 멤버십 플랫폼에 대한 기술검증을 수행하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ESG 생태계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