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반위-강원랜드,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0-26 10:56:41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승수 기자]  동반성장위원회는 26일 ㈜강원랜드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동반위 지원사업에 참여한 강원랜드는 2022년을 ESG경영의 첫해로 선포하고 ESG상생협력실을 신설했으며, ESG위원회를 주축으로 임직원 전체의 ESG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강원랜드는 환경 부문에서 4년 연속 녹색기업으로 인정받아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공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전사적으로 부패 방지 및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ISO 37001 및 37301)을 통합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랜드는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 중소기업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한 후,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컨설팅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 중소기업은 △금리우대(신한ㆍ기업ㆍ경남ㆍ국민은행)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ㆍKOICA) △환경ㆍ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강원랜드는 친환경, 지역사회와 상생, 청렴윤리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강원랜드의 ESG경영 역량을 협력사로 확산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승수 기자 soo@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김승수 기자
soo@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