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업 교육도 구독 서비스가 대세…이노플렉스, 3000개 이상 교육 수강 가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03 15:44:04   폰트크기 변경      

이노솔루션 홈페이지 사진


구독 경제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확산되면서 관련 플랫폼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기업교육 분야에서도 기존의 원격훈련과 달리 트렌드에 맞는 신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기업교육 서비스 ‘이노플렉스(INNO FLEX)’가 등장했다.

기업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이노솔루션이 개발하고 배포한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인 ‘이노플렉스(INNO FLEX)’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넷플릭스처럼 수강생이 원하는 교육 콘텐츠를 선택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기업교육 구독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수강생 개인별로 직무나 업력을 고려해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반으로 적절한 교육 콘텐츠를 선별해 추천하는 맞춤형 큐레이션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3,000개 이상의 최신 인기 교육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즘 유행하는 숏폼 영상처럼 과정 내에서 필요한 부분만 자유롭게 선택하여 반복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노솔루션 문현근 대표는 “현재의 교육 과정은 가르침이 아닌 학습이라서 직접 원하는 것을 듣는 식으로 변화하였기에 기업교육도 이에 발맞추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맞춤형 구독 서비스인 이노플렉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수강생들이 더 이상 자신과 관련 없는 과정을 듣게 하지 않겠다는 목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 단위로 인당 구독 비용이 전액 지원되어 ‘0원’ 교육이 가능하고, 수료 기준 역시 완화되어 최소 훈련 시간만 충족하면 수료가 가능해 의무교육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