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LS ELECTRIC, ESG경영 1주년 물품 기부 캠페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06 10:05:20   폰트크기 변경      

전달식에서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오른쪽)가 굿윌스토어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LS일렉트릭 제공


[대한경제=노태영 기자] LS ELECTRIC(일렉트릭)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LS일렉트릭은 지난 3일 임직원 기부 물품 약 1000여 점을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증된 물품은 근로장애인들이 상품화하고 판매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물품 재사용으로 인한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낼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이날 LS일렉트릭은 ESG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사업장 주변 플로깅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안양 본사와 청주, 천안, 부산 등 주요 사업장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안양천과 각 사업장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ESG총괄 부사장)은 “ESG경영 선포 1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로 LS일렉트릭의 ESG경영에 대한 진심이 진정성 있게 전달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노태영 기자 fac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노태영 기자
fac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