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EU,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 최종 승인 방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23 20:50:32   폰트크기 변경      

유럽연합(EU)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 인수를 최종 승인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해당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 세 명을 인용, EU 경쟁총국이 아마존의 14억 달러(약 1조8천억원) 규모 아이로봇 인수를 조건 없이 승인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작년 8월 아마존이 스마트홈 분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아이로봇을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지 약 1년 3개월 만이다.

이날 로이터통신의 보도대로 EU가 최종 승인한다면 아마존으로선 중요 관문을 넘어선 것으로 평가된다. EU는 기업결합 시 필수 신고국 중 하나다.

영국 경쟁시장청(CMA)도 지난 7월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를 최종 승인했으며 미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아직 심사 중이다.

EU가 올해 7월 아마존의 인수로 로봇청소기 시장의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는 이로 심층 조사에 착수하면서 인수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애초 예고된 심층조사 기한은 내년 2월 14일까지다.

아이로봇은 로봇청소기 ''룸바''로 잘 알려진 업체다. 1990년 설립돼 룸바 외에도 로봇 걸레와 수영장 청소기도 선보였고 특히 코로나19 기간 큰 인기를 끌었다./연합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