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보기술·애그테크 등 ETF 3종, 28일 상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24 11:48:02   폰트크기 변경      

자료=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이 발행한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등 ETF 3종목을 오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는 우리나라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정보기술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IT 강국으로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 국내 우량 IT기업을 투자대상으로 선정했다.

 HANARO 미국애그테크는 미국에 상장된 애그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테마형 ETF다. 애그테크는 농업(Agricultur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첨단기술을 농업에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환경오염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식량안보를 위한 농업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첨단기술과 농업의 결합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농업, 정밀농업 등을 위한 생명공학기술, ICT 기술 및 나노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과 농업을 결합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 투자한다. 

 HK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는 AA- 이상의 국채, 통안채, 특수채, 은행채, 회사채 등 종합채권에 분산 투자하는 ETF다.


거래소 측은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경민 기자 mi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산업부
김경민 기자
mi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