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공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6 08:14:45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흥서 기자]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손턴 와일더 작 연극 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했다.

인천대 공연예술학과/사진:인천대 제공

연극 은 미국 극작가 손턴 와일더의 희곡으로, 1938년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은 작품 내에서는 어떤 특별한 사건이나 극적 반전 없이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과 일상을 그리고 있다.

배경·소품 제거, 해설자인 무대감독 등장, 관객의 이성적 지각 활동을 위해 소외효과 기법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연극적인 기법들을 사용함으로써 ‘극장주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방식은 보편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작가가 고안한 장치들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을에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를 던진다.

한 마을의 평범하고도 따뜻한 이야기. 마을에서 나고 자란 소년과 소녀가 사랑을 하고, 결혼하고, 죽음을 마주하고, 시간이 흘러 모든 게 변하지만 그 속에서 변화를 받아들이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는다.

이번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 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만 7세 이상 관람가다. 외부 관객 예매는 5일부터 가능하고, 외부 관객 예매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학교의 신설 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두고 있다.

인천=박흥서 기자 chs05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흥서 기자
chs050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