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특징주] 인스웨이브, ‘한동훈 비대위’ 등판 정책 힘 받는다…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13 14:26:35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연오 기자]여권에서 이민청 신설을 추진 중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비대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 체제 전환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민행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주목받고 있다.

13일 오후 1시30분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전날보다 4.87% 오른 2만2,550원에 거래되는 등 강세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르면 오늘(13일) 당 대표직 사퇴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 대표는 당 대표를 사퇴하고 울산 지역구에 출마하는 데 조금 더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네덜란드 순방중인 윤석열 대통령도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간다면 당을 추스릴 수 있는 사람은 한동훈 장관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가 과거 테러단체에 가담한 이력이 있는 사람은 난민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도록 법률에 한층 더 명확한 근거를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개정안은 난민으로 인정하지 않을 수 있는 여러 근거 조항에 '국가안전보장, 질서 유지 또는 공공복리를 해쳤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를 추가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만약 한 장관이 여권의 총선을 지휘하는 비대위원장으로 발탁되면 최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공론화 된 이민청 설치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소식에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 주목 받고 있다. 한 장관의 이민 정책의 포용적 추진 필요성 언급으로 인해 이민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종목코드] 450520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박연오 기자 dnews5432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연오 기자
dnews54321@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