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특징주] 지앤비에스, 367조 STO시장 부산거래소 아이티센 선정…에너지STO 공동추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15 12:48:07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연오 기자]아이티센이 15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부산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돌입하면서 지앤비에스 에코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이날 오후 12시 40분 현재 지앤비에스 에코는 3.0%오른 5,580에 거래되고 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부산의 물류, 문화, 금융 기반을 활용해 다양한 자산을 디지털화하는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부산광역시가 규제 샌드박스 지정 등 행정적 지원을 비롯해 재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인 만큼 정책적 수혜 역시 기대된다고 아이티센 측은 설명했다.

아이티센은 STO 사업을 공략하기 위해 최근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100억원 규모의 하나증권 STO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한 것은 물론 지엔비에스 에코와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30년까지 국내 STO 시장은 36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앤비에스 에코는 아이티센과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토큰증권:조각투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으며,

"아이티센의 STO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가 더해지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목코드] 382800 지앤비에스 에코


박연오 기자 dnews5432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연오 기자
dnews54321@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