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 넷마블 제공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6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2조5014억원으로 전년보다 6.4% 줄었으며, 영업손실은 696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이며, 지난해 누적으로는 2조78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집계됐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작년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흥행과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계풍 기자 kp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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