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아마추어 골프대회 론칭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14 09:43:20   폰트크기 변경      
‘제1회 리얼 골퍼 챔피언십’ 3월8일까지 참가자 모집

만18세 이상 아마추어 골퍼 누구나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신청
36홀 샴블 플레이로 총 28팀 4월 결선 진출
메이저대회 수준 코스 세팅ㆍ천연잔디 연습홀 제공
총 1억원 규모 시상 제공


파인비치 제공


[대한경제=김정석 기자]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 파인비치)가 오는 4월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제1회 리얼 골퍼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이달 8일까지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파인비치 리얼 골퍼 챔피언십’은 프로 골프대회 수준의 코스 세팅과 총 1억원 규모의 다양한 시상을 자랑한다. 아시아 퍼시픽 100대 코스, 대한민국 10대 코스에 선정된 파인비치의 아름다운 시사이드 코스와 남녀노소 구력에 관계없이 골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샴블 플레이 방식으로 아마추어 골퍼들의 골프에 대한 열정과 도전 의식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회 참가 신청은 2월13일부터 3월8일까지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누구나 남녀노소 구분없이 4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 참가비용은 1인 47만원으로 1박2일 동안 열리는 예선 경기의 36홀 그린피와 카트비, 숙박 및 조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참가 신청 및 대회 운영 내용은 파인비치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4차례 열리는 예선을 통해 회차별로 상위 7팀씩 선발, 총 28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 진출 팀에게는 특별히 경기가 열리지 않는 오시아노코스를 활용해 결선 진출자의 사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습 홀(3홀) 및 천연 잔디타석이 지원된다. 이밖에 파인비치가 자랑하는 남도 제철 요리로 구성된 만찬 행사 등이 제공된다.

결선 기록을 기준으로 최종 우승 1팀을 포함 10등까지 선정하며 이 외에도 일부 지정된 홀에서 홀인원, 알바트로스, 이글,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의 기록을 달성하는 골퍼에게는 파인비치 1년 라운드 이용권, 프리미엄 골프용품 등 다양한 시상품이 주어진다. 결선은 4월15일부터 16일까지 열리며, 경기 종료 후 SBS Golf 채널을 통해 경기 주요 내용이 방송될 예정이다.

허명호 파인비치 대표는 “그동안 건강한 골프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주자로서 더 많은 국내 아마추어 골프들이 파인비치의 수준 높은 골프 코스를 경험하고, 진짜 골프를 사랑하고 즐기는 리얼 골퍼들이 함께하는 축제이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골프대회를 기획했다”며 “골프 그 자체에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는 진짜 골퍼들을 위한 대회인 만큼 사전 연습홀부터 천연 잔디타석으로 준비하는 등 다른 무엇보다 프로대회 수준의 완벽한 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워킹 골프 프로그램 도입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파인비치 리얼 골퍼 챔피언십’까지 진짜 골퍼들을 위한 수준 높은 골프 문화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김정석 기자 jskim@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정석 기자
jskim@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