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MOU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20 11:30:44   폰트크기 변경      

넥슨-오피지지 업무 협약식에서 오피지지 이호준 스탯 그룹장(왼쪽부터), 김종근 CDO, 넥슨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박정무 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넥슨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AI(인공지능)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ㆍ매치 등의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양사의 첫 번째 협업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다음달 정식 출시된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의 ‘FC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의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고, FC 온라인 e스포츠 선수와 각 팀별 순위도 살펴볼 수 있다.

넥슨과 오피지지는 ‘FC 온라인’을 시작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그간 넥슨이 풍부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다수 구축해 온 만큼 오피지지와의 협업 역시 매우 기대된다”며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