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배터리 산업협회, 더 배터리 컨퍼런스 2024 3월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21 09:25:33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이종호 기자]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코엑스는 3월 6일~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더배터리컨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더배터리컨퍼런스 2024는 인터배터리 2024와 동시 개최되어, 글로벌 배터리 최고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컨퍼런스로 자리 잡았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고체 배터리 최고 권위자인 칸노 료지 교수(동경공대), 세계 최초 액체 전해액 기반의 리튬금속전지 구현 가능성을 가시화한 김희탁 교수(KAIST),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의 R&D 임원을 비롯한 9개국 60여 명의 글로벌 배터리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료지 교수는 차세대 배터리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김희탁 교수는 이번 컨퍼런스의 화두가 될 ‘포스트 리튬 시대로의 전환’(전고체, 금속 배터리)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키노트 연사로는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의 CTO가 연사로 참가해 글로벌 최고 배터리 기술 전략에 대해 발표 예정이다.

고주영 삼성SDI 부사장은 삼성SDI의 EV 배터리 개발 전략’을 발표하며 이존하 SK온 부사장은 ‘전기차용 리튬이온배터리의 폼팩터와 케미스트리’라는 주제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한 SK온의 연구 개발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호주, 인도네시아의 전문가들이 직접 니켈 등 핵심광물의 자원현황 및 제련 기술 등을 발표하며 배터리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배터리 첨단 기술 장비 소개도 진행된다.

박태성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K-배터리 산업이 기술 초격차 확보를 위한 내실을 다지고 국제 공동 R&D 연구와 협력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종호 기자 2pres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종호 기자
2pres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