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 공정경쟁규약’ 심의위원 위촉식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27 09:45:49   폰트크기 변경      
심의위원 5인 위촉장 수여 및 운영계획 공유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가 ‘건강기능식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 제14조에 따라 심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은 건기식협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목표로 제정한 것으로, 세부운용기준을 규정하여 22년 4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재식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전무. 장승훈 씨제이웰케 상무, 이종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 민양기 대한의사협회 이사, 김광용 쎌바이오텍  이사,  김종남 한국소비자원 지원장 / 사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제공

심의위원은 쪽지 처방, 부당한 경제적 이익 제공 등 불공정행위에 대한 신속한 감시 및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김종남 한국소비자원 지원장 △박옥성 한국소비자원 과장(법률전문가) △민양기 대한의사협회 이사(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신경과 교수) △장승훈 씨제이웰케어 상무 △김광용 쎌바이오텍 이사 등이 위촉됐다.

향후 위원회는 공정경쟁규약 위반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며, 위반이 확인되는 경우 규약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신뢰를 잃지 않도록 불공정한 경영 행위를 차단하는 자정 노력을 계속 이어 나가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규약이 합리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활약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