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도시공사, 위원회 총괄 운영 지침 제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9 14:44:57   폰트크기 변경      

부산도시공사 사옥 전경./사진 : 부산도시공사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4일 공사 위원회 운영 기준을 명확히 하고, 업무 합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관련 지침을 제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사 ‘위원회 총괄 운영 지침 제정’을 통해 그간 별도 규정, 지침에 따라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던 위원회의 운영사항을 통일감 있게 규정함으로써 업무의 일관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지침의 주요 내용은 △ 위원 후보자 대상 직무윤리 사전진단서 징구 △ 위원 임기 2년 이하 및 3회 연임 제한 △ 위원회 수당 지급 기준 명확화 △ 중복위촉 제한을 위한 사전점검 서식 도입 등이다.

특히 위원회에 청년세대·지역인재 참여를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참여 비율을 확대하는 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위원회 의사 결정 과정에서 다양한 세대가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이번 개선은 국민권익위원회 제도 개선 권고사항 내용을 선제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명확한 기준 설정 통해 위원회 운영의 합리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위원회 의사결정이 공사 내부뿐만 아니라 시민의 권리·의무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kkochan2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