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태크녹스, 배터리 전용 열전도율 측정기 MP-1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26 13:49:37   폰트크기 변경      


국내 열전도율 측정기 전문 기업인 ㈜태크녹스가 최근 배터리 전용 열전도율(Thermal Conductivity) 측정기 MP-1을 선보이며 이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MP-1은 배터리의 열전도율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로, 최근 국내 배터리 관련 대기업에 납품, 설치돼 관련 분야 연구진과 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장비는 TPS(Transient Plane Source) 방식을 통해 배터리 원통형(실린더) 및 파우치형의 열전도율, 방향성(이방성), 열 확산율 및 비열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열전도율 측정 분야의 새로운 기준과 함께 안정성과 성능을 평가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장비의 도입은 전기차 및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줌으로써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크녹스 관계자는 “최근 전기차 및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수요 확대로 인해 배터리의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연구 개발이 더욱 요구되는 시점에서 당사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배터리를 개발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태크녹스는 1996년에 설립된 열전도율 측정기 전문 기업으로써 매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 배터리(Inter Battery) 전시회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Battery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