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CI. 사진: 위메이드 제공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위메이드는 올 1분기 매출 1613억원, 영업손실 376억원, 당기순손실 59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 대비 약 72% 증가했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증가했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후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위메이드는 올 한해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조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1분기 매출은 173억원, 영업손실은 14억원, 당기순손실은 1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는 MMORPG, 서브컬쳐, 방치형 RPG, 캐주얼 등 신작 모바일 게임 10종 이상을 현재 개발하고 있다. 올해는 장르 다변화 사업 전략을 통한 차별화된 지식재산권(IP) 및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계풍 기자 kp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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