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 개 판매 돌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1 08:39:51   폰트크기 변경      

블루 아카이브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로 변신한 GS25 매장 앞에 게임 팬들이 줄을 서 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편의점과 게임업계가 만나 히트 상품이 탄생했다.

GS25는 넥슨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빵 6종이 출시 20일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빵 안에는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총 71종을 모으려고 블루 아카이브 게임 이용자들이 GS25 매장을 찾아다니기도 했다. 출시 47일만에 200만개가 넘게 팔렸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예약 행사는 1차 5000개와 2차 3000개가 모두 팔렸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 개를 추가 생산했다.

마케팅 행사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5월 GS Pay로 컬래버 상품을 구매하면 △태피스트리 △콜렉터북 △클리어파일 등 9500개의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다.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만4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인 △캔배지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