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양식품 제공 |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 포테이토칩으로 일본 스낵 시장을 공략한다.
삼양식품은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를 넘어선 신제품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입혔다. 두께 1.0~1.2mm로 썬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바삭한 식감도 강조했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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