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선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1 09:17:44   폰트크기 변경      

사진: 롯데웰푸드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롯데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소비자 입장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25기는 과자, 아이스크림에 진심인 ‘마니아’를 가려내고자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이색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살폈다. 현장에서 ASMR(특정 자극으로 심리적 안정감 등을 느끼는 현상) 소리를 듣고 어떤 제품인지 고르는 문항을 마주한 지원자들은 당황하면서도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과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거친다. 히든카드 프로젝트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공유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