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출시 1주년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7 09:19:53   폰트크기 변경      

‘데이브 더 다이버’ 이미지. 사진: 넥슨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ㆍ강대현)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의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이번 1주년 업데이트로 황재호 디렉터의 전작인 모바일 게임 ‘이블 팩토리’ 콘텐츠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추가했다. ‘이블 팩토리’는 고품질의 도트 그래픽과 독특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호평을 받았던 액션 아케이드 장르로 데이브의 미니게임을 통해 초반 1챕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의 주요 특징이었던 보스전 공략 과정의 재미를 다시 한번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미니 게임 내 데이브의 주요 인물인 ‘코브라’가 무기상으로 등장하는 등 이블 팩토리와 데이브 콘텐츠를 조화롭게 배치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1주년을 기념해 미니게임을 해금하는 방식에도 재치를 더했다. 게임 내 스마트폰 콘텐츠에서 ‘경품 수령’ 선택 후 ‘DAVEANNIVERSARY’라는 글자를 입력하면 미니 게임이 활성화되며, 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는 모든 플랫폼(스팀,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속 스마트폰에 부착 가능한 ‘데이브 핸드폰 고리’를 추가하고 시스템 최적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전체 플랫폼에서 게임 내 배경 설명이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장면 전환 시 로딩 속도가 보다 빠르게 개선되며,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출시 버전 대비 구동 시간을 약 40% 정도 단축해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데이브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 정식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유저분들 덕분에 국내외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색다른 방식의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브는 국내 및 글로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작년 6월 정식 출시 이후 현재까지 스팀에서 9만8000개 이상의 긍정적인 유저 리뷰와 함께 스팀 내 최고 등급인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며, 대표적인 K-게임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