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군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연 300만원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2 09:42:52   폰트크기 변경      
- 금융기관 대출 부부 연소득 8천만원↓ 22일~8월 2일,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사진 :군포시 제공


[대한경제=남상인 기자]  군포시는 신혼부부의 주거 마련 부담 증가로 인한 혼인인구 감소 및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4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인 7월12일 기준, 부부 모두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의 무주택 신혼부부,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 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 1억5000만원 이하 등의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한다.

지원내용은 주택전세자금 대출잔액의 2%에 한해 연 1회 최대 300만원까지 이자 지원(최대 4회)이 가능하다. 자격여부 심사 후 선정자에 한해 9월중에 일괄 지급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이다.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 거주자, 주택도시기금 전월세자금 대출자(버팀목 등), ‘군포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가구(동일 신청년도 중복 수혜 불가)는 제외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군포시에 정착하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로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는 신혼부부에게 자립기반 마련과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포시 주택정책과 주거복지팀으로 문의.


남상인 기자 somer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남상인 기자
someron@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