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액티언, 쿠페형 SUV로 컴백…사전예약 돌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15 09:53:28   폰트크기 변경      
토레스에 쿠페 디자인 적용…8월 출시 예정

KG모빌리티 액티언./사진: KG모빌리티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KG모빌리티(KGM)는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액티언(ACTYON)’의 외관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첫 SUC(Sports Utility Coupe)라는 콘셉트로 주목받았던 차다. 2010년 국내에선 단종 됐다가 약 14년만에 다시 출시된다. 중형SUV 토레스에 쿠페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외관은 SUV의 강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쿠페형의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과 도시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전면과 후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측면은 차량의 적재부를 연장했다. 라인을 강조하면서도 적재 공간을 최대화해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KG모빌리티 액티언./사진: KG모빌리티 제공

액티언은 전국 270여 KGM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정식 사전계약은 다음달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고객(5만명)에게는 할리스 아메리카노 쿠폰(1잔)을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됐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KG모빌리티 액티언./사진: KG모빌리티 제공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