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교통공사 “부채 받아가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24 08:24:23   폰트크기 변경      

서울교통공사 임직원들이 대시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서울교통공사


[대한경제=임성엽 기자]서울교통공사는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 23일 공덕역에서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과 합동으로 대시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교통공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한국전력 서울본부는 오후 2시부터 공덕역 대합실에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벌이며 지하철 이용 시민에게 부채 2000개를 선물했다. 부채에는 ‘가정에서 지구를 살리는 에센스 당신의 에너지 센스’를 주제로 에어컨 온도 설정, 대중교통 이용, 조명 끄기 등 가정에서 손쉽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겼다.

생활 속 에너지 절감 방법은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역사 및 열차 행선안내게시기에서 송출한다. 송출 기간은 6월 26일부터 9월 6일이다.

김성렬 선임본부장은 “폭염ㆍ폭우로 대변되는 이상기후로 올해도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전력 수급 등 에너지 문제에 더욱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행사를 통해 지하철 이용 고객들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 나아가 건전한 에너지 소비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