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과 도루코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도루코 육상대회! 달려라 도일!’ 이미지 / 에쓰-오일 제공 |
에쓰-오일의 캐릭터 ‘구도일’이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벌어지는 반전 스토리와 유머 코드를 담은 2D 애니메이션 ‘도루코 육상대회! 달려라 도일!’은 에쓰-오일 유튜브(구도일)와 인스타그램, 도루코 공식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쓰-오일과 도루코DML 콜라보 이벤트는 에쓰-오일 인스타그램에서 다음달 19일까지 팔로워 대상으로 영상댓글 추첨방식(총180명)으로 진행된다. 도루코 PACE 3D Motion 일루미네이팅 세트, 마이셰프 세븐티즈 프라이팬 28cm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올해말까지 도루코와 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을 지속 시행해 상호 윈윈하는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KT 위즈 프로야구 구단, 티웨이항공 등 국내 기업들과 활발하게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올해 에쓰-오일은 KT 위즈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캐릭터 ‘구도일’과 ‘구미소’가 수원 KT 위즈 경기장에서 팬들과 함께 응원하고, 주유고객과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프로야구 관람권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항공유편’을 SNS에 게시하며 항공권ㆍ모바일주유권 경품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