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영천시, ‘ 2024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05 17:22:24   폰트크기 변경      
소통하는 열린 시정 구현…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을 위한 노력 인정 받아
최기문 시장과 관계자들이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단체 시청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제공


[대한경제=민향심 기자] 영천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단체 시청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38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평가위원들은 “전체적인 피드 디자인이 직관적이며 가독성이 좋고 또한 생동감 있는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채널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현재 영천시는 1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영천 알림이단’을 구성 직접 취재해 축제 관광지 먹거리 등을 적극 홍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작년 페이스북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까지 시민과 소통하며 열린 시정을 구현하려는 영천시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하고 위대한 영천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시정 소식 및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영천=민향심 기자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민향심 기자
grassmhs@hanmail,n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