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전KDN, 전통시장과 함께 지역 아동 위한 도시락 전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02 13:09:00   폰트크기 변경      

한전KDN '든든 방학도시락' 전달에 직접 나선 한전KDN 직원들. 사진: 한전KDN


[대한경제=김민수 기자]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지난 1일 전남 나주시 소재 나주목사고을 전통시장 광장에서 여름방학 기간 중 급식 공백으로 어려움 등을 겪는 결식아동들에게 ‘든든 방학도시락’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든든 방학도시락은 지자체와 초록우산, 상인회 등 다양한 지역 기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다자녀 가정,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등 경제적으로 취약하고 사회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역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날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와 김윤희 나주시 복지환경국장을 비롯한 안국현 나주목사고을 상인회장, 새마을부녀회, 초록우산, 한전KDN 직원 등이 참석해 도시락을 제작‧포장해 나주시 새마을부녀회에 전달했다. 도시락은 오는 22일까지 나주시 20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100명의 아동들에게 매주 1회 제공된다.

이날 오후에는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활동도 함께 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역 전통시장인 나주목사고을시장과 2012년 자매결연을 맺고 김장 담그기와 식품 꾸러미 등 지속적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