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TV광고 영상 장면 / 에쓰-오일 제공 |
에쓰-오일의 새로운 광고는 감각적인 팝아트, 새로운 팝록 장르의 CM송 등을 통해 기존 고객들뿐만 아니라 젊은 MZ세대의 관심까지 두루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TV광고 속 초록색 프레임은 에쓰-오일의 주유소 사이니지(간판 디자인)로 연결돼 친환경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킨다. 그리고 구도일이 영상의 프레임을 신나게 넘나드는 장면들을 통해 에쓰-오일의 창의성과 발상의 전환을 여과없이 드러낸다.
이번 에쓰오일 광고는 형식적인 트렌디함 뿐만 아니라 내용적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에쓰-오일은 TV광고 외에도 바이럴 영상을 통해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과 관련된 종이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여 환경을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에쓰-오일은 광고에만 그치지 않고,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ㆍ사용하는 ‘굿러브스(Good + Gloves) 캠페인’을 이달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쓰-오일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종이영수증 대신 ‘마이 에쓰-오일 앱’을 통해 전자영수증을 활용하자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한다. 에쓰-오일은 바이럴 영상 ‘구도일의 지독히 친환경적인 여행’편을 통해 가족들의 좌충우돌 여행 스토리의 2D 애니메이션을 이달 하순 에쓰-오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ESG경영에 대한 회사의 진정성과 의지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용 기자 hy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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