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대뇌혈관병원, 개원 1주년 기념 건강강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8 16:16:34   폰트크기 변경      
지역주민 및 내원객 참석… 뇌혈관 질환 치료 및 재활 등 정보 제공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이대뇌혈관병원은 지난 23일 이대서울병원 지하2층 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2024 이대뇌혈관병원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개원 1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뇌혈관 질환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및 내원객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의료진들의 강의가 끝날 때마다 질의응답을 이어가는 등 뇌혈관 질환 정보와 치료, 재활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23일 열린 ‘2024 이대뇌혈관병원 건강강좌’ / 사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제공

강의는 △급성기 뇌경색 치료(박무석 뇌경색센터장) △뇌동맥류 알아보기(조동영 뇌출혈센터장) △뇌졸중 극복하기 - 재활치료 중심으로(이유경 재활의학과 교수) △뇌종양의 방사선 치료(강병희 방사선종양학과 교수)등이 진행됐다.

송태진 이대뇌혈관병원장은 “지역주민들과 내원객들 모두가 뇌혈관 질환에 대한 궁금증이 많다는 것을 건강강좌의 뜨거운 열기로 알게 됐다”며 “이대뇌혈관병원 의료진들은 앞으로도 365일 24시간 대기하며 응급환자 치료는 물론 재활까지 확실하게 책임져 일상으로 복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16일 진료를 시작한 이대뇌혈관병원은 ‘365일 24시간 뇌혈관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으며 뇌동맥류 Flow Disruptor 색전술 최우수 기관 선정 등 대외에서도 뇌혈관 전문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김호윤 기자
khy275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