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추석 대목을 잡아라”…제약바이오업계 마케팅 본격 돌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05 13:52:36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국내 제약바이오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에 수요가 늘어남게 따라 매출에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먼저 동아제약은 오는 13일까지 역대급 혜택을 담은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사진: 동아제약 제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동아제약의 생활, 건강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인 오쏘몰, 아일로, 셀파렉스, 엑스텐드, 락토바이브, 써큐란, 검가드, 비타그란, 솔루메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추석 특가에 결제 혜택까지 더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디몰 페이(국민, 신한, 삼성, 현대)이용 고객은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휴온스도 내달 13일까지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추석맞이 선물 대첩’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온라인 최저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 건기식 제품인 갱년기 유산균 YT1 함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와 네이버 단독 출시한 메리트C 브랜드 내 최고 함량 비타민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메가’, 면역 건강을 위한 유산균 와이셀라 ‘면역 이뮨 와이셀라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전 고객 대상 5% 할인 쿠폰과 공식 스마트스토어 알람 받기 설정 시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휴온스는 스페셜 사은품으로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1박스를 구매할 경우 사은품으로 ‘루테인 지아잔틴’을 제공한다.
사진: 경동제약 제

경동제약도 ‘추석맞이 두 배 드림’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동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위아바임, 하피도피, 네이처위드의 전 품목을 1+1 또는 2+2 등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위아바임의 비타민 3종과 장에 좋은 낙산균 및 유산균을 함유한 장 건강 라인업 3종, 스트레스 긴장완화와 수면건강 케어에 좋은 건기식 2종 등이 대상이다.

HLB제약은 추석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좋은 관절 건강 전문 브랜드 콴첼을 최대 71%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2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콴첼의 대표 인기 제품들이 총출동한다.
사진: HLB 제공

스테디셀러인 ‘콴첼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플러스’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액티브’ 6개월분을 파격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석류맛 콜라겐 젤리인 ‘더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엑스퍼트, 엠에스엠NAG, 칼마디 엑스퍼트, 비타민D 5000IU 등 관절과 뼈 건강에 좋은 콴첼의 다양한 제품을 40~50%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의 수요가 늘고 매출 또한 대폭 늘어났다”면서 “특히 최근 대표적인 추석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상위권에 랭크되는 만큼 추석 기간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김호윤 기자
khy275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