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김진솔 기자] 라온피플의 자회사 티디지(TDG)는 오는 25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전라남도 지역 공공기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 보안 탑 파트너 티디지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 주제는 ‘MS 클라우드를 통한 AI혁신’이다.
세미나에는 AI 클라우드 기술진과 온프레미스 서비스 기술 매니저, 생성형 AI 코파일럿(Copilot) 전문가, AI 플랫폼 개발자 등 IT 기술진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티디지는 지역 내 공립 교육기관의 개인데이터 유출사건을 계기로 높아진 데이터 보호와 실시간 사이버 위협 탐지에 대한 관심에 따라 생성형 AI와 클라우드가 융합된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강화된 보안기능 등을 소개한다.
또 AI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Microsoft 365와 코파일럿 활용법, 인공지능 특별강연 등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최영철 티디지 부산지점장은 “개인정보와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고의 기술진이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보안성이 강화된 AI 클라우드 활용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시하는 M365 코파일럿에 대한 정보는 물론 공공기관 라이선스 제공 및 중공업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공유하는 등 IT담당 임원과 의사결정자들에게 AI트렌드에 맞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솔 기자 realsound@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