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지난 7일 2024년 2학기 영상 스터디 ‘영상 촬영과 편집의 기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 : 부산디지털대학교 제공 |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지난 7일 2024년 2학기 영상 스터디 ‘영상 촬영과 편집의 기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스터디는 영상 제작을 처음 하거나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영상 촬영 및 편집 실습을 포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스터디는 현장에서 영상 촬영과 편집을 실무로 하고 있는 4학년 학과 대표가 주도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기법을 시범으로 보여주고 참석자들이 직접 촬영을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유튜브 영상의 사례를 분석하고, 학생들이 실제로 해당 사례에 맞춰 촬영해보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제작 기술을 익히는 데 집중했다.
사진영상학과 이진영 지도교수는 “이번 스터디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고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이 영상 제작자로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 상담 예약 신청을 진행 중이며, 1인 미디어 산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사진 전문가’와 ‘영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