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스타항공, 반려동물 동반 탑승 온라인 예약 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3 10:53:21   폰트크기 변경      
10월 28일~11월 6일 평일 김포발 탑승객에 펫용품 증정

이스타항공 반려동물 온라인 예약 서비스 관련 이미지 / 이스타항공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이스타항공이 기존 전화와 공항에서만 가능했던 반려동물 동반 탑승 예약을 온라인으로 확대한다. 늘어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에 맞춰 예약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은 23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국내선 반려동물 동반 탑승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포~제주 △김포~김해(부산) △청주~제주 등 국내 전 노선이 대상이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을 원하는 승객은 항공권 구매 단계에서 부가서비스로 신청할 수 있다. 규격에 맞는 반려동물 소프트 케이지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평일 김포발 국내선 반려동물 동반 승객 전원에게 강아지 영양제와 소변 검사기, 해충 방지 목걸이 등 펫용품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반려동물 동반 탑승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향후 국제선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현재 국내선과 일부 국제선에서 케이지 무게 포함 9kg 미만의 반려동물 동반 탑승을 허용하고 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