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익 430억…전년比 20%↓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3 16:30:09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민수 기자]HD현대건설기계는 올해 3분기 매출 8168억원, 영업이익 430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인도, 브라질 등에서 시장의 수요 증가와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으로 판매 성장을 기록했지만,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건설기계 판매 감소와 물류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하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둔화 흐름이 지속되고 미국 대선을 앞두고 불확실성으로 인해 신규 장비의 수요가 줄어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이 12% 감소했다.


인도 시장은 정부의 인프라 투자 기조에 따른 건설기계 수요가 지속되고 있으며, 브라질 시장은 소형 장비 라인업 확대 효과로 판매가 늘어나 두 시장의 합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 상승했다.

그 외 신흥시장에서는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고, 경기 둔화로 인해 고객들의 구매력 회복이 지연되며 매출이 감소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현지 맞춤형 제품 공급, 프로모션 등의 노력으로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향후 시장 반등 상황에서 보다 나은 실적 개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