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마호진 영업본부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세 번째)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에어부산 제공 |
창립 17주년을 맞은 에어부산은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안전 분야에서 △최근 11년간 항공기 사고ㆍ준사고 0건 △국토교통부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1위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 3회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 5월 국토교통부의 ‘2023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는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부문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운항신뢰성(국제선)’ 부문은 2016년부터 8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터미널 전용 카운터 운영 △국내 LCC 유일의 공항 라운지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을 믿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안전 수준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2000년부터 시행된 국내 대표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