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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TV, 19년째 세계 1위 수성하나…3분기 누적 매출 MS 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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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11-20 15:53:31   폰트크기 변경      

삼성전자 Neo QLED 8K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중국기업들의 공세 속에서도 삼성전자가 세계 TV시장에서 19년째 1위를 수성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일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올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에 가까워졌다는 분석이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QLED 566만대, OLED 94만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4분의 1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대로 전년 동기 10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대 대비 올해 398만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한편, 글로벌 TV 시장은 작년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가 정체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올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억4000만달러로 작년 동기 701억3900만달러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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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화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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