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2년 연속 공정거래 우수성 인정받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15 15:39:56   폰트크기 변경      

공정위 주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투명한 거래문화 정착, 우수협력사 확보 선순환 체계 구축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정위로부터 CP AA등급과 함께 등급 평가증을 받았다. 왼쪽부터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공정거래 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A 등급과 함께 등급 평가증을 받았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으로, 공정위가 2001년 도입했다.

공정위는 CP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실태 및 성과에 따라 매년 등급을 평가하고 차등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부터 공정거래 CP를 운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를 정착시키고 우수협력사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왔다.

공정거래 CP 운영을 위해 독립적 권한이 보장된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공정거래 활동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임직원의 행동 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을 발행하고,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하도급 대금 지급현황점검, 공정거래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반영, 공정거래 우수현장 및 임직원 포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정거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