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롯데손해보험/DB손해보험/삼성화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1-12 11:15:40   폰트크기 변경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광고 모델 지드래곤./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지드래곤 발탁
하나금융그룹은 세대를 아우르는 혁신과 시대의 아이콘 ‘지드래곤(G-Dragon, GD)’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델 선정 이유에 대해 특유의 창의적인 감각과 개성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는 지드래곤의 트렌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 아래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그룹의 방향성과 부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 IT기반 비즈니스 혁신으로 디지털 리딩 뱅크 도약
NH농협은행은 지난 10일 의왕시 NH통합IT센터에서 IT부문, 정보보호부문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리딩뱅크 도약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IT부문은 IT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농협은행 실현을 목표로 △ AX(인공지능 전환) 가속화 △고객중심 플랫폼 최적화 △혁신금융 서비스 주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원더(wonder™)’ 핵심기능 특허 등록 완료

롯데손해보험은 보험 영업 전 과정(End-to-end)을 모바일에서 완수할 수 있는 보험 소득 플랫폼 ‘원더(wonder)’ 관련 10건의 특허를 출원해 등록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더는 교육설계청약 고객관리에 이르는 영업의 전 과정을 휴대전화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국내최초보험 영업지원 플랫폼으로 설계사가 출근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완성하고, 그 혜택을 고객과 설계사에게 환원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설 연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은 2025년 설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연휴 전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59개 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가 진행되며,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개 항목 점검에 추가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해당 특약 미가입 고객은 12개 항목 점검 및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삼성화재는 지난 12월 한달간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운전 의식을 제고하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3만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종 우승자(1위)에게는 현대자동차의 협찬을 통해 ‘더 뉴 캐스퍼’ 차량이 증정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이종호 기자
2pres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