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케이뱅크/농협은행/하나카드/DB손해보험/KB손해보험/현대카드/OK저축은행/기술보증기금/iM뱅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1-13 09:33:24   폰트크기 변경      

◆케이뱅크, 은행권 최초로 채널계 멀티 클라우드 체계 구축


케이뱅크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를 채널계에 도입하면서 은행권 최초로 채널계 멀티 클라우드 체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채널계는 은행 뱅킹 시스템 중 하나로 앱 접속과 조회·이체, 상품 가입 등 앱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를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NH농협은행, 中企ㆍ소상공인 위해 17조원 지원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용보증서 특별출연 협약대출, 설 명절자금 등 17조원을 지원한다.

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지역신용보증재단 등과 협약을 맺고 총 11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등을 조기집행해 4조 1000억원 규모의 보증서 협약대출을 지원한다.


◆하나카드, 2025년 설 명절 프로모션 진행


하나카드는 2025년 설 연휴를 맞이하여 풍성한 설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시작으로 설 선물 준비, 설 연휴 여행 그리고 귀성길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된다.

먼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는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S10 울트라 5G(512GB),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권, 10하나머니까지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DB손해보험은 지난 11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 연탄 1만장을 후원하고 그 중 4천장을 DB손해보험 프로미 봉사단 임직원과 가족 140명이 직접 배달했다고 13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2006년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프로미 봉사단을 출범해 소외계층 후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왔다. 

◆KB손해보험,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KB손해보험은 지난 10일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에서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및 부서장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외부 특강으로 시작된 이번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2024년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경영전략 방향과 각 부문별 원포인트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현대카드, 현대카드만의 상품 라인업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 진행

현대카드가 이달 31일까지 현대카드만의 다채로운 상품 라인업(Hyundai Originals, American Express, Champion Brands)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개인 회원이 현대 오리지널스, 아멕스, 챔피언 브랜드 가운데 자신이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영역의 상품을 추가 발급하면, 가입한 상품의 연회비 금액대별로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연회비 금액대별로 3만원대는 1만원을, 10만원대는 2만원을, 50만원대는 3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최고 연 9.6% 금리 주는 ‘OK금연적금’ 출시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금연과 저축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초단기 적금상품인 ‘OK금연적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OK금연적금은 새해 금연을 결심한 고객들을 위해 개발한 적금 상품으로, 금연을 다짐하고 담뱃값에 해당하는 4800원 또는 9600원 중 선택해 ‘48일’ 초단기 기간 동안 매일 저금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전을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4.8%이며, 모든 회차를 납입하고 만기 해지 시 제공하는 우대금리 연 4.8%포인트를 더하면 최대 연 9.6%의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보, 정보공개 종합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기술보증기금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보는 높은 수준의 정보공개를 위해 △정보공개 업무처리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원문공개 열람분석을 통한 수요자 요구에 맞춘 원문정보 공개 등 다양한 제도를 추진해왔다.


◆iM뱅크, 2025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iM뱅크는 수성동 본점에서 새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2025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경영목표는 ‘Focus on Value up’으로 시중은행 전환 이후 본격적인 질적 성장과 더불어 은행 가치 향상에 집중하겠다는 전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